00:00우리 조별리그는 이렇게 마무리를 했는데 너무 마지막이 아쉬웠기 때문에 이해하기도 좀 어려운 상황이었고요. 졸전이라는 평가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. 좀 어떤
00:10평을 내려주시겠습니까?
00:15많은 분들이 보고 굉장히 충격을 많이 받으신 것 같더라고요. 정말 이해할 수 없는 것이 이런 거죠.
00:22이번 대표팀은 우리가 그동안 역대 구축한 가장 최고의 멤버들이었습니다.
00:27골키퍼 포함을 해서 전원을 해외에서 뛰는 선들로 다 주전을 꾸릴 정도였으니까.
00:32멤버는 역대 최강이었는데 왜 월드컵 역대 최악의 경기가 됐지?
00:37이 격차를 우리가 어떻게 받아들여야 되지? 문제는 도대체 무엇이지?
00:41이것 때문에 사실 좀 충격적인 결과가 있습니다.
00:46그리고 박무선 위원님께서 SNS에 올린 글을 저도 봤는데
00:52홍명부 감독에 대한 강한 비판 보셨습니다.
00:57어떤 부분이 가장 문제였고 계속해서 저희 감독의 책임에 대해서 저희가 이야기를 하지 않습니까?
01:03어떻게 책임을 질 수가 있을까요?
01:06책임에 대한 부분은 홍명부 감독 스스로 일단 얘기를 했죠.
01:10내가 준비를 다 못했고 부진에 대한 것을 또 감독이 책임을 져야 되기 때문에 책임지겠다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.
01:17제가 개인적으로 올렸던 글은 책임을 지겠다고 하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지는지를 이야기를 해야 되겠죠.
01:25지금 이 사태라고 할 수도 있겠는데.
01:28이번에 우리가 지금 32강을 올라가냐 마냐 이러고 있는데 생각해 보시죠.
01:32예년의 월드컵으로 따지면 우리가 지금 지역예산 치르고 있는 겁니다.
01:3732강을 올라간다고 하면 예년 월드컵으로 하면 이제 본선 가는 거예요.
01:41우리가 그걸 걱정하고 있는 겁니다.
01:43멤버가 좋은데 왜 우리는 남아공 경기 그렇게 했을까?
01:46준비된 전술이 무엇일까?
01:48우리 선수들끼리 약속된 건 또 무엇이었을까?
01:50그런 게 없다 보니까 이런 좋은 멤버들 가지고도 그런 졸전을 펼치게 되는 거죠.
01:55감독이 얘기한 것처럼 책임을 진다고 했는데 저는 그 구체적인 책임을 어떻게 지는 것인지.
02:00왜냐하면 사실 지금 대표팀과 축구협회에 대한 비판이 구체적으로 한 3년이 됐습니다.
02:06그런 문제가 노정될 때마다 협회나 관계자들은 항상 책임지겠다는 이야기를 했지만
02:12구체적으로 책임진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.
02:15이 월드컵을 이렇게까지 망쳐놓고도 그냥 말로만 저렇게 하고 끝낼 것인지.
02:20그게 좀 답답해서 그렇게 올렸습니다.
댓글